블로그를 시작했습니다!

블로그를 시작했습니다!
blog banner image

들어가며

수많은 블로그 플랫폼을 거치며 최종적으로 Ghost로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. Ghost로 최종 결정을 하게 된 이유는 글쓰기에만 온전히 집중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. 플러그인과 같이 부가적인 기능도 별로 없어 그만큼 공부해야 할 것이 없으며 깔끔하고 직관적인 UI가 사용하기 쉬워 보였습니다. 특히 저는 Typora라는 Markdown 에디터를 사용해 글을 작성하기 때문에 Markdown 지원 여부도 중요했습니다. 블로그도 생겼으니 이제 내용을 채워야 할 시간인 것 같습니다.

첫 글에서는 앞으로 어떤 목적을 가지고 내용을 채워나갈지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.

목적

블로그의 목적은 저만의 도큐먼트 페이지를 만드는 것입니다. 실제로 프로젝트를 하거나 서버 인스턴스를 생성하게 됐을 때 반복적으로 환경을 세팅하거나 특정 작업을 수행해야 할 때마다 매번 구글링을 통해 정보를 찾아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 작업을 할 때마다 다시 검색하는 대신, 한 번 정리해 둔 내용을 제 블로그에서 바로 찾아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.

두 번째 목적은 어떤 기술적인 문제나 설정 방법을 누군가 물어볼 때, 그때마다 설명하는 대신 블로그에 정리한 글을 공유하면 훨씬 효율적일 것입니다. 이를 통해 제 블로그가 단순히 개인적인 기록이 아니라, 비슷한 문제를 겪는 사람들에게도 유용한 자료가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.

마치며

간략히 블로그의 목적을 소개하였는데, 앞으로 블로그를 통해 저 자신도 성장하고, 다른 사람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는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.